Intellij를 설치하는 법을 다루도록 하겠습니다.


먼저 Intellij 의 공식홈페이지입니다. ( https://www.jetbrains.com/idea/ )

해당 URL로 접속한 뒤, 바로 DOWNLOAD를 눌러주면 아래 페이지로 넘어갑니다.


여기서, 윗부분이 조금 짤렸지만, JVM, Android development부분의 download를 눌러주면 무료로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오른쪽의 enterprise는 훨씬 더 다양하게 지원해주지만, 30일까지 무료이고, 이후부터는 유료로 사용해야 합니다.


다운로드받은 exe파일을 실행시키면 다음과 같은 화면이 나오고, next버튼을 눌러 계속 진행해주면 됩니다.

프로그램이 설치되는 경로로, 별다른 이유가 아니라면 계속 next를 눌러줍니다.


사용자의 PC에 따라 32bit/64bit를 선택해주면 됩니다. 저는 64bit를 선택했습니다.


이후 설치가 완료되면 아래와 같이 되고, run을 선택 후 finish 버튼을 클릭해주어 실행해줍니다.


저는 처음 사용하는 것이므로 아래를 선택한 후, OK를 눌러줍니다.


ACCEPT를 눌러줍니다. Reject and Exit를 누를시 당연히.... 꺼지겠죠?


개인적으로 BLACK계열의 색상을 좋아하는 편이라, Eclipse에서 처럼 Darcula를 선택한 후 우측하단의 Next Default plugins 를 눌러줍니다. 기본색상을 좋아하신다면 Intellij 를 하셔도 됩니다.


특별히 설정할 것이 없다면, 계속 Next를 눌러서 진행해줍니다.





IntelliJ화면은 뭔가 화려하고 예쁜것같습니다.ㅎㅎ


먼저, 실행하면 나오는 화면으로 Create New Project를 선택해 프로젝트를 생성해줍시다.


다음과 같은 화면에서 먼저 Empty Project를 선택한 후, next를 클릭합니다.


이름은 저는 Empty라고 지은 후, Finish를 눌러서 프로젝트를 생성하겠습니다.


Module을 추가할 것인지 물어보는 부분인데, 추가할 것이면 중앙 네비게이션 상단부의 +를 클릭하면 되지만 저는 일단 추가하지 않고 OK를 눌러주겠습니다.


여기까지 진행하면, 다음과 같이 빈 프로젝트가 생성되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다음번에는 IntelliJ의 여러 설정을 잡는 부분을 진행하겠습니다.


WRITTEN BY
SiriusJ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