팩토리패턴(factory pattern)이란?
- 팩토리를 쓰면 객체 생성을 캡슐화 할 수 있습니다.
애플리케이션의 구상 클래스에 대한 의존성을 줄여줌으로써 느슨한 결합을 도와줍니다.
구상 클래스가 아닌 추상 클래스/인터페이스에 맞춰서 코딩할 수 있게 해주는 강력한 기법입니다.
1) simple factory pattern
- 클라이언트와 구상 클래스를 분리시키기 위한 간단한 기법으로 활용 가능
2) factory method pattern
- 추상클래스에서 팩토리 메소드를 위한 인터페이스를 제공
서브 클래스에서 실제 팩토리 메소드 내용을 구현하고 생성하는 일을 수행.
어떤 서브클래스를 호출하느냐에 따라 다른 인스턴스가 생성 됨.
3) abstract factory pattern
- 인터페이스를 이용하여 연관된 또는 의존하는 객체를 구상 클래스를 지정하지 않고도 생성 할 수 있습니다.
'Design Pattern' 카테고리의 다른 글
싱글톤패턴(singleton Pattern) (0) | 2016.04.24 |
---|---|
디자인 패턴의 정의와 종류 (2) | 2016.04.24 |
디자인 패턴(Design Pattern)의 목적? (0) | 2016.04.24 |
WRITTEN BY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