팩토리패턴(factory pattern)이란?

- 팩토리를 쓰면 객체 생성을 캡슐화 할 수 있습니다.

애플리케이션의 구상 클래스에 대한 의존성을 줄여줌으로써 느슨한 결합을 도와줍니다.

구상 클래스가 아닌 추상 클래스/인터페이스에 맞춰서 코딩할 수 있게 해주는 강력한 기법입니다.

 

1) simple factory pattern

- 클라이언트와 구상 클래스를 분리시키기 위한 간단한 기법으로 활용 가능

2) factory method pattern

- 추상클래스에서 팩토리 메소드를 위한 인터페이스를 제공

서브 클래스에서 실제 팩토리 메소드 내용을 구현하고 생성하는 일을 수행.

어떤 서브클래스를 호출하느냐에 따라 다른 인스턴스가 생성 됨.

3) abstract factory pattern

- 인터페이스를 이용하여 연관된 또는 의존하는 객체를 구상 클래스를 지정하지 않고도 생성 할 수 있습니다.


'Design Pattern' 카테고리의 다른 글

싱글톤패턴(singleton Pattern)  (0) 2016.04.24
디자인 패턴의 정의와 종류  (2) 2016.04.24
디자인 패턴(Design Pattern)의 목적?  (0) 2016.04.24

WRITTEN BY
SiriusJ

,